부천도시공사, 시민과 함께하는 겨울철 시설물 집중 점검 실시
상태바
부천도시공사, 시민과 함께하는 겨울철 시설물 집중 점검 실시
  • 이정성 기자
  • 승인 2018.11.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재난취약시설 시민과 합동 점검
소사국민체육센터 안전점검<사진=부천도시공사>

[KNS뉴스통신=이정성 기자]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설물 안전 확보를 위해 이용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안전점검을 시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실시한 이번 안전점검은 매서운 추위가 예고되는 동절기를 맞아 공사 전 시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 및 불안전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보완책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 사장을 비롯해 시설관리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자체 점검반은 체육시설 및 주요 주차장 등 전 사업장을 돌며 전반적인 관리 상태를 비롯한 제설자재 사전확보와 비축점검 및 인력동원 등을 확인했다.

특히, 다중이용시설인 소사국민체육센터와 오정레포츠센터 점검에는 시설 이용 시민이 직접 안전점검에 참여하면서 안전관리에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

오정레포츠센터 안전점검<사진=부천도시공사>

공사 김동호 사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시민의 시선에서 시설물의 안전을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지속적인 시설안전관리를 통해 화재, 동파사고 등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9월부터 ‘점검부터 조치까지’ 원스톱 기동반을 확대 운영해 각 시설의 위험요소를 즉시 조치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고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한 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안전점검 강화를 위해 내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 안전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해 시민을 위한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이정성 기자 romualdojs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