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8 (목)
화순군, ‘농업인들의 나눔의 장’농업인 한마음 대회 개최
상태바
화순군, ‘농업인들의 나눔의 장’농업인 한마음 대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1.0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여명이 참여, 농업인의 화합과 농업정보 기술 교환
△ 지난 8일 제 23회 화순군 농업인 한마음 대회가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개최하였다.<사진=화순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제 23회 화순군 농업인 한마음 대회를 지난 8일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손금주 국회의원, 구충곤 화순군수, 강순팔 군의회 의장, 농업인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화순군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9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는 등 농업인의 노고에 감사를 표시하는 한편, 우리쌀 시루떡 절단식이 진행되었다.

2부 화합한마당에서는 장기자랑, 초청가수 공연, 체육경기 등 볼거리와 농특산물 판매 부스운영 등 풍부한 행사를 가졌다.

구충곤 군수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농업인의 기본소득 보장을 위한 농업인수당제를 도입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협의 진행 중이며, 올해는 국내‧외적 상황으로 농업이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농업인들에게 고맙다”라는 노고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군에서도 농민이 행복한 희망찬 농촌, 골고루 풍요로운 부자농업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최덕환 농업경영인 화순군연합회장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제23회 농업인 한마음대회가 농업인 화합과 농업인 간의 정보와 기술 교환이 이루어지는 나눔의 장이 만들어졌고 화순군의 농업경쟁력이 더욱 강화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에서는 행사 참여 농업 경영인에게 농약허용물질목록(PLS) 제도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내년 전면적으로 시행되는 PLS 제도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연계 추진하였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