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0 (금)
광주은행, 아이 자녀 둔 부모 대상 통장,적금 출시
상태바
광주은행, 아이 자녀 둔 부모 대상 통장,적금 출시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8.11.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수당 수령고객에 연 3.1% 금리 제공
광주은행, 아이키움통장·적금 출시 <사진=광주은행>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지난 2일부터 어린이 고객과 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금융 혜택을 더한 ‘아이키움통장’과 ‘아이키움적금’을 판매중이다.
  
‘아이키움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으로 만 10세 이하의 어린이 고객과 만 5세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가 가입할 수 있는 우대서비스로 최근 3개월 아이키움통장의 평균잔액이 20만원 이상이면 당행 전자금융 타행이체수수료와 자동화기기 현금출금수수료가 각 월 5회씩 면제된다.

‘아이키움적금’은 1년제, 2년제, 3년제로 가입 가능한 정액적립식 적금으로 아동수당을 수령하는 어린이고객 또는 부모에게 우대금리 혜택을 더한 상품이다. 가입금액은 월 1만원 이상 10만원 이하이며 만5세 이하 어린이고객(자녀명의)이 가입 할 수 있다.

또 ‘아이키움적금’ 기본금리는 1년제 연 1.7%, 2년제 연 1.8%, 3년제 연 1.9%이다. 가입 전월 1일부터 가입일까지 자녀 또는 부모 명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으로 아동수당 입금실적이 있는 경우 연 1.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적용하여 3년제 적금 가입 시에는 최고 연 3.1%의 금리가 제공 된다.
 
광주은행 이우경 영업추진부장은 “아이키움통장·적금은 소중한 아이들에게 미래를 위한 뜻깊은 첫 선물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고객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질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