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1 (금)
김관영 “민주당, 공공기관 채용비리 국정조사 즉각 수용해야”
상태바
김관영 “민주당, 공공기관 채용비리 국정조사 즉각 수용해야”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8.11.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대웅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공공기관 채용비리에 대한 정부의 전수조사가 어제부터 시작됐는데, 국민 모두에게서 큰 공분을 샀던 사안인 만큼, 민주당이 공공기관 채용비리 국정조사를 즉각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공공기관에 대한 전수조사에서 비리가 드러나면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했고, 지난 5일 여·야·정 협의체 합의문에도 취업비리 근절 통해 채용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입법과 제도개선을 추진한다고 명시했지만, 정부 조사만으로는 부족하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또 "이번 정기국회에서 입법을 통한 확실한 방지 장치를 매듭지어야 한다"며, "하태경, 이태규, 김동철 의원이 제안한 채용비리 고용세습 금지 법안을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와 함께 "민주노총이 조건 없이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노총은 노동자 복지 증진과 민주화에 기여한 공로가 있지만, 일부 행동에 있어 일방적이고 강경한 모습을 보임으로써 많은 국민들이 민주노총에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민주노총이 사회적 약자가 아닌 만큼 이제 사회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대웅 기자 hskim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