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북 음성군 더블
음성군 금왕읍 문화·체육 복합시설 생긴다산업단지 개방형 체육관 정부 공모사업 선정…국비 50억 확보
금왕산업단지에 오는 2021년까지 100억원 예산 투입, 추진
음성군 금왕산업단지 개방형 체육관 위치도 <사진 =음성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음성군은 ‘2018 생활 체육시설 지원 공모사업’에 산업단지 개방형 체육관 건립이 최종 선정돼 국비 50억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토지매입비를 제외한 기금 50억원, 지방비 50억원 총 100억원의 예산을 들여 오는 2021년까지 금왕산업단지에 산업단지 개방형 체육관을 건립하게 된다.

이번에 건립되는 산업단지 개방형 체육관은 부지면적 30,000㎡ 규모에 실내 운동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구장을 비롯해 부대시설과 각종 행사를 치를 수 있는 문화·체육 복합시설로 건립할 계획이다.

윤병일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이번 공모사업의 선정은 한 번의 탈락 후에 불굴의 노력으로 어렵게 얻은 기회인 만큼 사업 계획부터 준공까지 철저히 준비해 건립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복합 체육관은 산업단지 근로자뿐만 아니라 군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게 개방될 예정으로 지역 주민까지 체육, 문화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조병옥 음성군수는 “체육관이 없는 금왕읍에 문화·체육 복합시설을 건립해 주민들의 생활 체육 활성화와 문화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음성군 생활 SOC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의 생활 체육 현대화를 통해 군민의 건강 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성기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한국모피협회 조수형, "모피, 긍정적인면도 고려해야"[인터뷰]한국모피협회 조수형, "모피, 긍정적인면도 고려해야"
[인터뷰] 홍상규 젬브로스 대표 "보석은 혼(魂)으로 만든다"[인터뷰] 홍상규 젬브로스 대표 "보석은 혼(魂)으로 만든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