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장흥군 안양농협, 재무상태 평가 최우수농협 전국 ‘최고’
상태바
장흥군 안양농협, 재무상태 평가 최우수농협 전국 ‘최고’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1.0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축협 재무상태 진단 평가 전국 최고 득점 최우수농협으로 입지한 장흥군 안양농협<사진=장흥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흥군 안양농협(조합장 김영중)은 지난 9월말 농축협 재무상태 진단 평가결과 전국 최고 득점을 획득해 최우수농협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다졌다.

이번 진단평가를 통해 외형적으로만 잘 나가는 농협이 아닌 내실이 그보다 더 튼튼한 농협임을 증명했다.

안정성, 자산건전성, 수익성, 생산성, 성장성부문에서 가점포함 130점 만점에서 128.4점으로 도시형, 농촌형, 품목농축협을 통틀어 전국 최고의 점수를 획득했다.

안양농협은 올해 김영중조합장의 굳은 의지와 전 직원의 의기투합으로 종합업적평가와 상호금융대상평가 손해보험 부문에 1위를 도전하고 있다.

그 결과 또한 9월말 현재 각 부문별 그룹 1위를 달성하는 등 조합원 1,300여명, 직원17명이 근무하는 작은 규모의 농촌형 농협이지만 눈에 띄는 조합운영 성과를 내고 있다.

안양농협의 이러한 성적은 역대 전국농협에서 단 한번도 이루어 낸적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양농협 김영중 조합장은 “안양농협이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늘 함께 농협사업에 동참하고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갖고 이용해주신 조합원과 고객여러분 덕분이라며, 이 추세를 몰아 연말까지 좋은 성과를 이루어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계속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