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 문화 더블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 '신규 110. 재지정 57교' 발표경기도 초중고의 27.5%가 혁신학교 운영
자율과 자치, 공동체적 협력에 기초한 학교혁신 추진
학교급간, 학교급별 연계형 혁신학교 운영으로 혁신교육생태계 확장
경기도교육청 전경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내년도 신규(2019.3.1.기준) 혁신학교 110교를 추가 지정하고, 혁신학교 종합평가 대상 57개교의 재지정 결과도 발표했다.

7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의 혁신학교는 지난 2009년 13개교로 시작하여, 내년에는 650(초등학교 366, 중학교 215, 고등학교 69)개교로 확대 운영되며 이는 도내 전체 초중고의 27.5%에 달한다.

도 교육청은 또 지난 2011년과 2015년에 혁신학교 지정을 받아 올해 운영 4년차, 8년차인 57개 학교는 혁신학교 종합평가를 실시학고 그 결과 혁신학교재지정을 받았다.

혁신학교 종합평가는 단위학교가 성장중심의 학교자체평가와 교실개방 및 컨퍼런스를 실시하고, 도평가단의 현장평가와 경기도 혁신학교위원회의 심의를 거친다.

혁신학교는 학교구성원의 책무성을 바탕으로 자율과 자치, 공동체적 협력에 기초하여 학교혁신을 추진함으로써 공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교급 간, 학교급 별 연계형 혁신학교를 현재 50교에서 2019년 150교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연계학교 간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지역별 특색이 살아있는 혁신학교로 심화 발전함으로써 혁신교육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전윤경 학교정책과 과장은“혁신학교 지정 확대와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는 혁신학교 종합평가를 통해 경기도의 혁신교육이 거듭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면서,“신규 혁신학교들과 기존 혁신학교들이 혁신경험의 공유와 소통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혁신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송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