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25 (목)
'굿네이버스 아동권리 포럼'에서 축사하는 조희연 교육감
상태바
'굿네이버스 아동권리 포럼'에서 축사하는 조희연 교육감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11.0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희연 교육감이 6일 오후 '굿네이버스 아동권리 포럼'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사진=서울시교육청)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6일 오후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열린 '굿네이버스 아동권리 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개최된 '굿네이버스 아동권리 포럼'은 전국 17개 시·도의 아동 생활실태 및 권리 수준의 종합적인 변화 수준을 살펴보고 지역의 아동정책과 제도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조희연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특별하지 않은 꽃이 없듯이, 모든 아이들은 특별한 존재입니다’라는 문구처럼 교육현장 곳곳에서 만나는 우리의 아이들 한 명 한 명은 더 없이 특별하고 소중하다”고 전제한 뒤 “이번 포럼에서 발표되는 ‘대한민국 아동권리지수 연구’는 우리나라 아동의 현재와 미래의 삶이 더 나아지기 위해서는 무엇이 더 필요하고 지원되어야 하는지가 실증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시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며, “아동을 위한 최선의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것은 어른들의 책무로 서울교육정책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감으로서 더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울시교육청 모든 직원은 교육정책의 경중을 떠나 아동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육현장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학생 중심의 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오늘 이 포럼이 아동권리의 의미 있는 실현을 위해 필요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