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1회용 플라스틱 없는 마포’ 캠페인 벌이는 유동균 구청장
상태바
‘1회용 플라스틱 없는 마포’ 캠페인 벌이는 유동균 구청장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11.0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동균 구청장이 6일 오후 연남동 경의선숲길공원과 홍대걷고싶은거리일대서' 가진 1회용플라스틱없는마포 캠페인에서 참석자들과 가두행진을 하고, 카페에 1회용품 사용 자제를 의미하는 스티커를 붙이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마포구청)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6일 오후 연남동 경의선숲길 공원 일대서 1회용 플라스틱 없는 마포 캠페인을 펼쳤다.

1회용품 사용 자제 등 폐기물 감량을 통한 환경보호를 위해 기획된 이 날 캠페인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마포구 홍보대사 박일.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총150여명이 참여했다.

연남동 경의선숲길공원에서 시작된 캠페인 가두행진은 홍대걷고싶은거리까지 이어졌다. 이날 캠페인에서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시민들에게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마포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A사업장 내 1회용품 사용 줄이기 A장바구니 사용 A텀블러 이용 등을 적극 홍보해 주민들의 생활습관 변화를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이 일상에서 무심코 사용하는 1회용 플라스틱이 우리 생활과 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