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사회적 가치 혁신 정책 공공기관 구현 전략' 교육 열려
상태바
'사회적 가치 혁신 정책 공공기관 구현 전략' 교육 열려
  • 전민 기자
  • 승인 2018.11.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전민 기자]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지난 31일 좋은아침 연수원에서 광진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혁신 정책 공공기관 구현 전략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광진구시설관리공단 직원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지방공공기관 혁신을 목표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국가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사회적 가치 정부 혁신정책, 사회적 가치 구현 국내·외 사례, 지방공기업 사회적 가치 구현 방향 등 광진구시설관리공단의 공공성 강화를 통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하는 내용들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교육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으로 사회적 가치를 위한 공공기관의 실질적인 활동방향 및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인식 전환 및 내부역량에 집중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는 효과적인 접근 방법을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역공동체 중심의 사회적 가치 혁신을 이루기 위한 서울시 사회책임조달, 공공기관의 포용성장 및 혁신성장, 사회적가치법 추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편람 개선 등의 사회적 가치 정부 혁신정책 강의를 통해 지방공기업 사회적 가치 추진 전략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광진구시설관리공단 교육 참가자는 “실무에 접목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혁신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었고, 타 공공기관의 혁신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에 대한 강의를 통해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과 향후 광진구시설관리공단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 저변 확대야말로 공공기관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며, 혁신적인 조직이 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광진구시설관리공단을 책임지고 이끌어나갈 실무 담당자들이 모여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혁신 사례를 창출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많이 마련되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앞서 9월 한 달 동안 전국적으로 순회하며 사회적 가치 교육을 실시해 교육 담당 지자체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한편,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공동체 편익을 증대시키는 가치추구 공직관 및 시민사회와 혁신의 변화를 추구하는 연구기관으로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적 사회적 가치 구현 방법론 및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을 후속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관여건에 맞는 교육 콘텐츠로 방문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전민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