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나주시 도시농부 소통 화합의 장 '팜 파티' 개최
상태바
나주시 도시농부 소통 화합의 장 '팜 파티' 개최
  • 오현 기자
  • 승인 2018.11.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Farm) 파티(Party), 올 한 해 텃밭 농사 마무리
나주시는 지난 달 27일 빛가람동 ‘제1공원텃밭’에서 공원텃밭 운영 주체인 나주시4-H연합회와 함께하는 팜파티를 성황리에 마쳤다.<사진=나주시>

[KNS뉴스통신=오현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달 27일 빛가람동 ‘제1공원텃밭’에서 공원텃밭 운영 주체인 나주시4-H연합회(대표 김기도)와 함께하는 팜파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나주시는 도심 속 녹지 확충을 통한 시민의 정서적 안정과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혁신도시 내 공원텃밭 4개소(7,696㎡, 344구획)를 조성·운영하고 있다.

‘팜 파티’는 팜(Farm)과 파티(Party)의 합성어로, 올 한해 도시농부들이 수확의 기쁨을 나누며, 텃밭 농사를 마무리하는 행사다.

이날 파티에 참석한 도시농부들은 한 해 동안 작물을 가꾸며 깨달은 텃밭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세지면 세로니아팀의 신명나는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연 팜파티는 우리 쌀로 만든 떡메치기, 텃밭회원 사진콘테스트, 손수건 쪽 천연염색 등 다채로운 체험이 진행됐다.

특히, 지역 특산물 전시·판매 부스를 마련한 전남4-H연합회에서는 여수 특산물 돌산 갓 김치, 고들빼기 김치와 화순지역 말린 굴, 작두콩 차 등을 선보이며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텃밭회원 A씨는 “직접 기른 작물을 수확하는 기쁨과 더불어 도시농부들과 농촌농부가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내년에도 다시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빛가람 공원텃밭 외에도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도시농업 관련 문의는 시청 기술지원과 도시농업팀으로 하면 된다.

 

오현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