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30 13:03 (금)
해남 보라색 고구마 수확 한창
상태바
해남 보라색 고구마 수확 한창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1.0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토시아닌 풍부한 단자미 고구마 출하
자색고구마 근접촬영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맛과 기능을 동시에 갖춘 보라색 고구마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해남군은 당도가 높고 안토시아닌 함량이 많은 보라색 고구마 단자미 품종의 출하를 시작했다.

단자미 품종은 2015년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보라색 고구마로 안토시아닌 성분이 100g당 27.2mg/로 매우 높고, 폴리페놀 성분 등도 다량 함유해 항산화 기능이 우수한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단자미는 기존 자색고구마와 달리 당도가 31.3 브릭스에 달해 단맛이 꿀고구마인 해남1호와 비슷해 맛까지 뛰어난 기능성 고구마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단자미는 처음 수확했을때는 팍팍한 분질고구마에서 일정기간 후숙이 되면 당도 높은 점질고구마로 변한다. 가공성도 좋아 쫀득쫀득한 말랭이로 만들었을 때 색과 식감이 뛰어나 자색고구마 말랭이 제품으로도 생산 판매할 계획이다.

단자미를 재배하는 강성우(황산면 송호리) 농가는 “기존 자색고구마보다 당도가 휠씬 뛰어나고 맛도 좋아 소비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며 “고구마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으로서 전망을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단자미 구입은 인터넷을 통해“해남고구마생산자협회”사이트에서 구입을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해남고구마는 바이러스 무균묘인 조직배양묘를 사용해서 맛과 모양이 다른 지역보다 훨씬 우수하다”며 “앞으로 자색고구마 재배면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명품 해남고구마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