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강남구,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 개최
상태바
강남구,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 개최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8.11.0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후 3시 일원동 SH공사 대강당
지난 6월 강남구에서 열린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 오혜성 MC>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오는 6일 오후 3시 일원동 SH공사 대강당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를 개최한다.

‘의료급여 바로알기’ 교육은 올해 달라지는 복지제도와 올바른 의료수급, 치매예방법, 약물 오‧남용 예방법을 안내해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집합교육이다. 교육 대상은 하반기에 신규 책정된 관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300 여명이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만 65세 이상 노인 수급자 임플란트 본인 부담률 경감사업’(1종 : 20%→10%, 30%→20%)과 지난달부터 시행된 ‘주거 급여 수급자 부양의무자 완화’ 기준 등을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또 행사장에 진행 및 응급상황 대비를 위한 자원봉사자와 의료진을 배치하고, 심폐소생기(AED)를 설치한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사도 투입된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강남구는 부자 자치구로 알려졌지만 서울 25개 자치구 중 기초생활수급자가 8번째로 많은 지역”이라며 “지방정부 지원이 필요한 서민층과 독거노인이 많다”고 말하고, “고령화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함께 분야별 ‘강남복지기준선’을 마련해 ‘품격 있는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