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1 (금)
SK텔레콤, 혁신적 와이파이 기술로 글로벌 어워드 6년 연속 수상
상태바
SK텔레콤, 혁신적 와이파이 기술로 글로벌 어워드 6년 연속 수상
  • 이성재 기자
  • 승인 2018.11.0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조성민 브로드밴드테크랩 리더(맨 오른쪽)가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KNS뉴스통신=이성재 기자] SK텔레콤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Wireless Broadband Alliance Industry Award)’에서 ‘최우수 고객가치 혁신(Best Consumer-Centric Wireless Service Innovation)’ 상을 수상했다고 오는 1일 밝혔다.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Wireless Broadband Alliance Industry Award)’는 AT&T, NTT도코모, 퀄컴 등 전세계 통신사업자 및 와이파이 장비 제조사로 구성된 ‘무선 브로드밴드 연합’에서 주관한다. 와이파이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시상식으로 올해로 7년째를 맞았다.

SK텔레콤은 차세대 와이파이 서비스 ‘T 와이파이 AX’를 통해 삼성동 코엑스, 광주 유스퀘어 등 트래픽이 밀집되는 장소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이번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T 와이파이 AX’는 802.11ax 표준 기반 서비스로 AP당 최대 4.8Gbps 속도를 제공한다. ▲다수 이용자 대상 동시 데이터 전송(OFDMA, MU-MIMO) ▲AP 혼잡 지역에서의 와이파이 성능 개선(DSC) 등의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SK텔레콤은 올해 802.11ah 표준 기반 ‘IoT 전용 와이파이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간단한 센서부터 고용량 IoT기기까지 최대 1,000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IoT 기기에 대한 원격 사이버 공격 감시와 차단이 가능한 보안 게이트웨이 기술로 안전한 홈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다.

SK텔레콤 박종관 네트워크기술원장은 “향후에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재 기자 sky706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