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부산항만공사 ‘패시브 하우스’ 기술 세미나 개최
상태바
부산항만공사 ‘패시브 하우스’ 기술 세미나 개최
  • 신동엽 기자
  • 승인 2018.10.31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 및 에너지 고갈 등 심각한 사회문제에 적극적 대응 할 것"
부산항만공사 패시브하우스 기술 적용사례 및 기술 세미나 개최 현장. <사진=부산항만공사>

[KNS뉴스통신=신동엽 기자] 부산항만공사(사장 남기찬)는 지난 30일 공사 1층 대회의실에서 ‘친환경 녹색항만, 온실가스 걱정없는 푸른 부산항을 만드는 부산항 패시브 하우스 적용사례 및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31일 부산항만공사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기후변화, 에너지 고갈 등 심각한 사회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패시브 하우스’기술을 적용해 건립된 감천항 편의시설 설계 및 시공과정, 운영결과 및 국내‘Passive House’운영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패시브 하우스 기술은 내부의 열 손실을 최대한 차단하는 기술이다. <사진=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는 이번에 건립된 감천항‘패시브 하우스’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도입, 항만 녹지공간 조성, LNG 야드트랙터 전환, e-RTGC 도입 확대 등을 통해 부산항을 ‘세계일류 친환경 녹색항만, 미세먼지 걱정없는 푸른 부산항’으로 조성을 위한 친환경 정책을 더욱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패시브 하우스(Passive House)란 집안의 열이 밖으로 새나가지 않도록 최대한 차단해 최소한의 냉난방으로 적정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주택을 의미한다.

신동엽 기자 eastshing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