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40 (금)
군산대 학생생활관, 다양한 비교과활동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군산대 학생생활관, 다양한 비교과활동 프로그램 진행
  • 송동호 기자
  • 승인 2018.10.3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동호 기자] 군산대학교(곽병선 총장) 학생생활관에서는 지난 27일 군산시(강임준 시장) 시티투어 코스를 활용한‘2018학년도 뱃길 위의 군산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뱃길 위의 군산학 프로그램은 학생생활관 관생들에게 16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인 고군산군도의 자연문화를 유람하며 섬과 자연, 그리고 사람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여 문화적 소양을 함양시키는 교외 비교과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이민아 학생생활관장과 50여 명이 참가해 군산대학교 실습선 해림호, 군산산업단지, 비응항, 새만금을 비롯하여 선유도, 장자도, 대장도 등 고군산군도 투어를 통해 군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지난 30일 롯데시네마 군산나운점에서는 ‘2018학년도 학생생활관 힐링무비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생활관에 입사 중인 관생들의 학업 및 진로 스트레스 해소와 여가시간 관리를 위한 것으로 곽병선 총장과 140명의 관생들이 함께하는 힐링무비데이로 진행됐다.

곽병선 총장은 “생활관 입사생들에게 기존의 숙식 제공을 넘어 비교과활동을 통해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숙형 캠퍼스, 즉RC(Residential College)프로그램 정착을 위해 생활과 교육의 복합공간으로 전환하는 인재양성 시스템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민아 학생생활관장은 “학생생활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역연계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생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중심형 RC프로그램 기반을 마련하는 일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에서는 2017학년도부터 관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 ‘군산시간여행’ 프로그램 ▲‘로컬 트립(Local Trip)’ 프로그램 ▲ ‘뱃길 위의 군산학’ 프로그램 ▲ ‘동백同길’ 프로그램 등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송동호 기자 ksbgso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