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포스코건설, `스마트 컨스트럭션 포럼` 개최
상태바
포스코건설, `스마트 컨스트럭션 포럼`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10.3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포스코건설이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스마트 컨스트럭션(Smart Construction) 도입을 적극 나서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30일 대한건축학회, 한국건설관리학회, 한양대학교와 공동으로 "Smart Construction : Lean Con., IPD & BIM for Building Project"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학계 및 건설업계 관계자들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타리크 아브델하미드와 아므르 아브델 아짐을 강사로 초빙해 건설산업분야의 선진 발주 방식인 IPD(통합발주체계)와 린 컨스트럭션의 미국내 추진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국내 건설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린 컨스트럭션(Lean Construction)은 설계에서 시공단계까지 모든 프로세스별 낭비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인력 또는 장비 등 투입 물량을 최소화하면서도 품질을 극대화하는 효율적인 건설관리기법이며, IPD(Integrated Project Delivery)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발주처, 설계사, 시공사 등 모든 관계사가 하나의 팀을 이뤄 수평적으로 협업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이윤과 리스크를 분배하는 통합발주체계를 말한다.

포스코건설도 이날 포럼에서 자사의 스마트 컨스트럭션 추진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천연흑연 음극재 2공장 신축공사` 프로젝트에 대한 사례를 발표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