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31 (금)
이혼소송 비용 걱정하지 마세요
상태바
이혼소송 비용 걱정하지 마세요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8.10.3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 윤지혜 기자] ‘이혼(離婚)’. 부부가 혼인의 관계를 끊는 어려운 선택 그 이후에도 위자료, 재산분할, 친권 및 양육에 관한 문제와 복잡한 이혼 절차는 여전히 남아있다. 심정적인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재정적으로도 힘든 상황에 처해있을 당사자 입장에서는, 복잡한 이혼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것 외에도 이혼 소송 비용이 무엇보다 중요한 고려사항이 아닐 수 없다.이혼은 협의 이혼과 재판상 이혼으로 나뉘는데,어떠한 이혼 절차를 취할지, 그리고 어떤 이혼 전문 변호사를 선택할 것인지에 따라 이혼 소송 비용은 크게 달라지게 된다.

 

이혼 소송을 진행하면서 위자료,재산분할을 함께 청구한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실제 청구의 실효성을 위해서는 이혼 본안 소송 외에 상대방 명의 재산 등에 대한 가압류 · 가처분과 같은 사전처분이 필수적으로 함께 진행되고,그 과정에서 수 차례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생각보다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제이더블유 법률사무소 이혼 상속센터장 강유리 변호사는 “이혼 후 홀로 서기를 하게 될 의뢰인의 입장에서는 최소한의 이혼 소송 비용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예상치 못한 이혼 소송 비용이 지출되는 것을방지하기 위해서는의뢰인의 편에서 실제 자신의 사건과 같이 공감하고 상세한 사전 안내를 제공하는 이혼 전문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점에서제이더블유에서는 승소 후 소송비용확정신청을 통해 지출한 변호사 보수를 보전 받을 수 있다는 점 등을 비롯하여 경제적인 소송진행에 관한 여러 유의사항을 함께 안내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강변호사는 “이혼에 있어 소송만이 유일한 해결책은 아니다. 소송보다는 적은 비용으로 원만히 협의 이혼에 달할 수도 있는데,이 경우 이혼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감정 싸움으로 치우치지 않으면서 합의를 통해 복잡하게 얽힌 서로 간의 재산을 명확하고도 합리적으로 분할 · 정리하고 향후 합의 위반 시의 위약금 및 부제소합의 등의 법률적 사항 역시 문서화함으로써 추후 분쟁에 관한 대비 또한 충실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서초동에 위치하는 제이더블유 법률사무소 이혼소송센터에서는 모든 사건에 2인 이상의 전담변호사를 투입하고 있으며, 방문상담과 전화상담,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혼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한편,착수금을 최소화하는 합리적인 수임료 정책으로 고객의 편안한 절차 진행을 돕고 있다.

 

 

 

윤지혜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