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7 16:30 (월)
‘메소스피어’ 클라우드 솔루션 DC/OS 국내 최초 컨퍼런스, 호평 속 개최
상태바
‘메소스피어’ 클라우드 솔루션 DC/OS 국내 최초 컨퍼런스, 호평 속 개최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0.3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글로벌 최대 하이브리드 및 에지 컴퓨팅 클라우드 솔루션인 미국 ‘메소스피어사’의 DC/OS 국내 최초 컨퍼런스가 국내 리셀러 파트너 기업이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기업 ㈜케이비시스(대표: 김기백)의 주관하에 성황리 개최됐다.

DC/OS(Data Center Operating System)는 하이브리드 및 에지 클라우드 인프라, 플랫폼 구축이 가능하고, 이를 토대로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인공지능, 빅데이터와 같은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자원관리 환경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구글의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서비스로 제공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최상의 에지 컴퓨팅 분산처리 및 도커 오케스트레이션(Docker Orchestration) 솔루션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메소스피어사가 작년 미국 내 30위 권의 IT 기업으로 성장하고, 7,507.4%의 매출 신장을 달성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도입 1주년을 기념하여 국내 도입 사례 중심으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행사는 메소스피어의 태동과 소개를 시작으로, 주관사인 케이비시스와 SK hynix, 매그나칩반도체, HPE Korea, AJ 네트웍스, 비바리퍼블리카(Toss) 등의 업체의 IT 담당자가 참여, 각자의 도입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데브옵스,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 도커 컨테이너 등 클라우드 기술의 최신 트렌드가 다뤄져 좋은 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메소스피어사의 최고경영자(CEO)인 플로리안 라이베르트(Florian Leibert) 이하 협의회 의장(President) 등 실제 DC/OS를 글로벌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만들었던 기술자들이 함께해 국내 참석자들과 함께 기술교류를 진행, 국내 개발자들의 수준 높은 기술력과 열의에 깊은 감탄을 나타내기도 했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