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13 (화)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지역사무소 및 셔틀차량 업무 메뉴얼 작성
상태바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지역사무소 및 셔틀차량 업무 메뉴얼 작성
  • 신동엽 기자
  • 승인 2018.10.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뉴얼, 성공적 업무수행으로 가는 참고서가 될 것"

[KNS뉴스통신=신동엽 기자]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가 지역사무소 및 셔틀차량 업무매뉴얼을 작성, 발간한다.

30일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에 따르면, ‘지역사무소 및 셔틀차량 업무 메뉴얼’은 그동안 상황 판단력과 고도의 집중력 및 민원인을 대할 때 친절한 마인드을 필요로 하는 지역사무소 및 셔틀 운전원에게, 체계적 업무방법과 방향을 제시하는 유용한 지침서다.

이 매뉴얼은 그동안 민원처리를 담당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만들어졌으며 민원업무처리 등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센터 직원에게 민원관련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도록 작성했다고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는 전했다.

또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의 민원 담당자가 인사발령에 따라 전환 배치되는 경우가 많은 점을 감안해 현장담당자들의 민원실무에 대한 부족한 경험, 이해 등을 해소할 수 있는 현장의 필요사항을 내용에 적극 반영했다.

‘지역사무소 및 셔틀차량 업무매뉴얼’은 센터 전국선원회관 및 셔틀에 배포되어 현장 민원업무처리에 큰 힘이 될 예정이며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관계자는 “지역사무소 및 셔틀차량 업무매뉴얼이 앞으로 센터의 민원업무 수행과 업무 노하우를 인계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민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현직 직원뿐 아니라 발령예정자에게도 성공적 업무수행으로 가는 참고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엽 기자 eastshing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