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2018 블록체인 혁신 포럼, 암호화폐 전문 은행 설립을 위한 첫 걸음
상태바
2018 블록체인 혁신 포럼, 암호화폐 전문 은행 설립을 위한 첫 걸음
  • 이혜민 기자
  • 승인 2018.10.3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EXX그룹 블록체인 대표(아시아 블록체인연맹 회장) Michael, Use link 아시아회장 Winson, 스위스 크론벤쳐스 재단 아시아 총괄이사 David cho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KNS뉴스통신=이혜민 기자] ‘2018 블록체인 혁신 포럼’에서 ‘블록체인을 통한 미래 금융의 혁신’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사 로 초정된 스위스 주크(Zug) 소재의 블록체인 전문기업 크론 벤처스(KRONN Ventures AG) 의 재단 이사장 러스티 조(Lusty Cho)는 이번 강연에서 암호화폐의 실시간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 시연과 함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개발자들이 공동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서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다.

 

특히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이 미래 금융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암호화폐 전문 은행이 설립되고, 블록체인 플랫폼 안에서 작동하는 은행 전산의 개발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크론 벤처스의 메인 넷 개발 과정을 일부 공개해서 극찬을 받았다.

 

리플(Ripple)과 함께 블록체인 금융 기업의 선두주자로 평가 받는 크론 벤처스는 이미 지난 9월 캐러비안 지역에 세계 최조의 암호화폐 전문 은행을 설립하기 위해 은행업 라이센스 취득신청을 완료하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발표했었다.

 

러스티 조 재단이사장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이 협심하여 암호화폐 전문 은행을 설립하게 된다면 그것이 미래 금융을 선도하기 위한 역사적인 첫 걸음으로 평가될 것이라면서 강연을 끝마치고 기립 박수를 받았다.

 

강연 이후 NEO 설립자 Da Hongfei, Litecoin Li Qiwei 창업자, TOP FUND 설립자 Liu Siyu, 중국만항지주 유한회사 설립자 Xiao Feng, EXX 그룹을 비롯한 수많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이 러스티 조 재단이사장을 찾아와 즉석에서 암호화폐 전문 은행 설립을 위해 동참을 약속하고 공동투자를 제안하기도 해서 강연회장 분위기는 사뭇 뜨겁게 달아올라 암호화폐 전문 은행 설립을 위한 발기인 대회를 방불케 했다.

 

한편, 2018 블록체인 혁신 포럼에 특별 초빙된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미국의 Edward Prescott 박사는 암호화폐가 몰고 온 경제적 파장과 그 미래에 대해 강연하면서, 미래에는 암호화폐는 금융과 접목될 때에야 비로써 가치를 가지게 될 거라고 주장하면서 암호화폐 전문 은행 설립에 힘을 실었다.

 

27, 28일 양일에 걸쳐 개최된 이번 포럼은 이미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뜻을 한데 모으는 중요한 시발점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혜민 기자 nineteen0818@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