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 본격 추진
상태바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 본격 추진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8.10.30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의료취약지 제외 타당성 검토를 위한 연구용역 실시

[KNS뉴스통신= 김재우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의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구는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를 위해 올 7월 구청장 주재로 중구지역 의약단체 간담회를 실시하였고 9월에는 영종국제도시를 응급의료분야 의료취약지로 지정해 줄 것을 보건복지부에 요청한 바 있다.

또한, 10월에는 구 공무원을 주축으로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실무T/F팀을 구성하여 민간 “영종종합병원 시민유치단(상임대표 박근해, 이춘의)”과 함께 유기적인 정보공유로 민·관 대응체계를 구축하였다.

T/F팀은 영종용유보건센터장을 단장으로 유치반과 지역홍보반 등 5개 분야 11명의 공무원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T/F팀은 시민유치단과 관계기관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내어 종합병원 유치 공론화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현재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르면 영종국제도시는 응급의료분야 의료취약지에 제외가 되어 있다.

이에 T/F팀은 영종국제도시 응급의료취약지역 연구용역을 통해 의료여건 분석 및 수요파악을 기반으로 종합병원 유치 타당성을 조사·분석하고, 지역내 균등한 응급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대섭 단장은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만큼 종합병원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종국제도시는 중구 전체인구의 60%인 7만 1천여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공항의 유동인구까지 포함하면 약 20만 명 내외가 영종국제도시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추산되고 있다. 또한, 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2020년까지 상주인구가 17만 명으로 급속하게 늘어날 전망이어서 응급실을 갖춘 종합병원 유치가 시급한 실정이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