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경영·마케팅교육으로 농가소득 증진
상태바
울릉군, 경영·마케팅교육으로 농가소득 증진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0.2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농업기술센터는 농가소득 증진을 위해 농업경영마케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울릉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울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25일까지 4일간 농업경영마케팅 역량강화교육을 농업인들의 영농편의를 위해 야간시간을 활용해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마케팅 전문가인 노란봄 조정화 대표를 강사를 초빙해 농업인 블로그만들기와 활성화방법, 스마트스토어 구축 및 입점방법, 운영관리, 판매기법 등 전자상거래를 활용한 이론과 실습교육을 추진해 농산물에 대한 농업인들의 새로운 판로처 개척과 온라인 홍보 마케팅 능력배양에 주안점을 뒀다.

교육에 참석한 울릉군사이버연구회 이영희 사무국장은 “블러그 작성법과 스마트스토어 입문과정은 이번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에게 교육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기초과정에 이어 좀 더 전문과정인 심화교육까지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석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급변하는 소비자의 경향과 변화를 인지하고 이에 대처하는 울릉군 농업인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며 “일회성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꾸준하게 실생활에 활용해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농가지도와 관리에 꾸준히 노력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