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14 (목)
인천 중구, 스쿨존 과속경보시스템 설치
상태바
인천 중구, 스쿨존 과속경보시스템 설치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8.10.2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어린이 통학환경 조성 기대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안전한 어린이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중구는 지난 26일 사업비 2천만 원을 들여 신선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과속경보시스템을 설치했다.

과속경보시스템은 주로 어린이노인 등 교통취약 계층 보호구역, 교통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곳에 설치되는 교통안전시설물로, 주행 중인 차량의 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전광판에 차량 속도를 표시하고 제한속도(30km/h) 초과 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통해 감속을 유도하는 장치이다.

시스템은 태양광으로 운영되고 제한속도 초과할 경우 적색으로 표시되며, “속도를 줄이세요” 라는 안내 경고문구가 작동표시 된다.

구 관계자는 “과속경보시스템은 학교 주변에 교통사고의 위험 없이 자유로운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단 한 건의 교통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구민들도 스쿨존에서는 제한속도를 준수하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금년 상반기에 신광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 야간에 교차로와 횡단보도의 보행자 식별성을 용이하게 하는 LED 투광기구를 설치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충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시스템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