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2018 일자리 한마당’ 성료
상태바
칠곡군 ‘2018 일자리 한마당’ 성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0.28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칠곡군 제공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칠곡군과 경북도가 공동으로 개최한 ‘2018년 일자리 한마당’이 지난 25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특성화고 및 대학 졸업(예정)자 등 지역 청년과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등 1602명의 취업 희망자들이 참여해 최근 어려운 취업 상황을 실감케 했다.

또 동산공업, 화신정공 등 75개 기업이 참여해 사무직, 연구개발직, 품질관리직, 생산직, 기계정비직 등 다양한 직종을 모집했다.

특히 구직등록 298명 중 279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해 38명이 현장에서 채용됐으며 2차 면접을 통해 105명이 추가 채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진흥공단·칠곡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취업지원기관이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 홍보관, 지역대학 홍보관, 직업심리검사, 이미지 메이킹, 직업선호도 검사, VR체험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올해 특성화고로 전환된 경북기계명장고 학생 72명이 참여해 기업의 채용설명을 청취하고, 진로적성검사를 실시하는 등 내실있는 행사가 됐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청년과 시니어, 경력단절여성 등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중소기업 육성과 신산업 혁신성장을 통한 산업별 맞춤형 일자리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칠곡군은 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해 일자리한마당 구직희망자를 일자리 네트워크에 등록해 지속적인 취업 알선과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등 사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