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일심회, 제41회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잔치 개최
상태바
일심회, 제41회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잔치 개최
  • 유지오 기자
  • 승인 2018.10.27 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좋은이웃 사단법인 일심회(회장 조성호)는 경로효친 사상고취와 '효' 정신의 실천을 위해 제41회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잔치를 개최 한다. 

사단법인 일심회는 1992년도부터 26년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생계지원 경로행사, 장학금 전달등을 실천해오면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로 부터도 예산지원을 받지 않고 회원들이 한푼두푼 후원금을 모아 이웃돕기를 실천해온 순수한 봉사단체이다. 올해는 27일 오전 10시30분부터 북구 구포초등학교 대강당에서 단일 규모로서는 최대인 1000여명의 관내 노인들과 함께 '제41회 경로 위안 孝 큰잔치 행사'를 개최 한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가정의 청소년을 초청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점심과 다과를 비롯해서, 사물놀이 공연, 민요공연과 가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일일가족 결성 등으로 또 하나의 가족이라는 큰 기쁨을 선사했으며, 행복 가득 담은 기념품도 선물한다. 

사단법인 일심회는 1992년 설립된 이래로 매월 어려운 가정을 10가구 선별해, 쌀과 생활지원금으로 매월 10만원씩 지원하고 있다.

또 매월 이발과 미용봉사, 목욕봉사를 하고 있으며, 지역 노인들과 함께 경로위안잔치를 개최 하고, 겨울엔 김장김치를 제작해 각급 복지관과 결연 가정에 보급하고 있다.

일심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 돌보기 지속 추진과 '사랑의 집' 건립을 위해 기금을 적립하고 있으며, 독거노인과 사랑의 보금자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희망의 보금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지오 기자 jrjin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