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운동, 버추얼메이트 런칭
상태바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운동, 버추얼메이트 런칭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0.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마이베네핏은 오는 10월 29일, 생활 속 스마트한 건강관리를 위한 버추얼메이트 서비스를 런칭한다. 버추얼메이트는 사용자 중심의 운동관리 시나리오에 IT기술을 결합한 피트니스 플랫폼 서비스이다.

버추얼메이트 서비스의 핵심은 바로 ‘Fun’이다. ㈜마이베네핏의 김한종 대표는 버추얼메이트를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운동’이라고 말한다. “운동이 재미있어야 꾸준히 할 수 있고 건강한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버추얼메이트는 친구와 실시간으로 운동기록을 경쟁하며, 운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친구를 초대해서 경쟁할 수 있고, 실시간 순위 비교와 기록 갱신 및 랭킹 시스템을 갖춘 게임기능을 갖췄습니다.”

버추얼메이트 운동은 지루할 틈이 없다. 운동목적별, 부위별로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고, 운동자세가 잘못될 때마다 게임처럼 즉각적인 피드백이 온다. 어려운 운동동작 미션을 정확하게 수행하거나 꾸준히 운동을 지속하면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고, 마일리지에 따라 랭킹도 올라간다. 재미에 푹 빠져서 몰입되어 하는 운동이라 버추얼메이트로 10분만 운동해도 운동량이 상당하다.

버추얼메이트 운동은 1:1 맞춤운동으로 운동효과가 뛰어나다. 체격, 자세, 체력 측정 결과에 따라 맞춤운동이 제공되고, 모바일 앱에서 운동 결과에 대한 트레이너와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다. 버추얼메이트 운동은 미국 스포츠 의학회, SCI 논문 등 전문성에 의거하여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마이베네핏 소속 운동생리학 박사들과, 운동처방사,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가들이 개발하고 서울대, 경희대, 한양대 등 주요대학 교수진과 의료진, 헬스케어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 그룹의 감수를 받았다. 

㈜마이베네핏 김한종 대표는 “버추얼메이트는 전세계적으로 이미 일어난 변화와 트랜드를 이용한 혁신모델입니다. 혼합현실, 플랫폼 서비스, AI 등 이 시대의 변화의 움직임이 수용되기까지의 시간차를 이용한 성공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버추얼메이트를 원하고 있고, 5년 뒤에는 고령자를 포함하여 전 세대가 우리의 제품을 필요로 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버추얼메이트 서비스는 10월 29일 런칭과 함께 메이져 휘트니스 센터와 PT스튜디오, 아파트 커뮤니티 헬스 시설 등 건강관리 시설에 도입될 예정이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