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김삿갓막국수, 속초 막국수 맛집 찾는 이들의 눈길 끄는 명태회막국수, 수육 등 제공
상태바
김삿갓막국수, 속초 막국수 맛집 찾는 이들의 눈길 끄는 명태회막국수, 수육 등 제공
  • 김경주 기자
  • 승인 2018.10.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경주 기자] 흔히 휴가철이 되면 큰 결심을 하고 짐을 한가득 실어 강원도로 떠나는 이들이 많았다. 그러나 KTX와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등 교통이 편리해져 강원도는 며칠간의 휴가가 아니더라도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간소하면서 알찬 여행을 즐기기 좋은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강원도 내에서도 바다, 산, 계곡, 먹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한 속초는 당일치기로도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졌다. 특히 속초의 다채로운 볼거리는 '속초 8경'을 통해 만끽할 수 있다. 일출과 파도가 부딪히며 내는 거문고 소리를 즐길 수 있는 영금정의 등대전망대를 비롯해 설악산 원경과 야경으로 이목을 끄는 청초호, 청초호와 함께 속초를 대표하는 호수 영랑호 등 힐링하기 좋은 속초 8경이 많은 여행객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산과 바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이점을 살려 발달한 속초의 다양한 먹거리도 관심을 모은다. 동해안의 신선한 해산물은 물론 강원도의 질 좋은 메밀을 활용한 막국수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 막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김삿갓 막국수'는 강원도식 막국수에 속초 특산물 중 하나인 명태회를 더한 명태회막국수와 국내산 최상급 삼겹살로 만든 수육 등을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이 집은 널찍한 주차장과 홀을 자랑하며 속초IC와 가까워 속초 여행객들은 한 번씩 들르는 곳으로 현지에 잘 알려져 있다. 가게 내부에는 수많은 방문객이 써놓은 손글씨가 가득하며 푸근한 분위기라는 평이다.

일반 막국수와 명태회막국수는 곱빼기로 주문하거나 면 사리를 추가 주문할 수 있으며, 명태회막국수에 함께 나오는 명태회는 남다른 노하우로 무쳐 감칠맛 나는 매콤 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에 속초 시민들에게도 입소문 나 명태회만 포장된 제품 또한 수요가 높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속초맛집 김삿갓막국수 관계자는 “막국수 메뉴는 동치미 국물과 열무김치를 무한리필로 제공하여 고객들 입맛에 따라 양을 조절해 물막국수로도 먹을 수 있다. 명태회는 수육에도 곁들여 나가는데,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명태회만 추가 주문받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어 “메밀면은 매장 내에서 직접 뽑아 신선함과 특유의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인근 설악산 코스를 방문하는 등산객들이 위장에 부담 없이 든든하게 즐기기 좋아 설악산 맛집으로도 불린다. 양질의 막국수와 수육을 즐기고자 한다면 많은 방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경주 기자 yadm1212@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