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가져
상태바
칠곡군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가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0.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은 25일 백선기 군수를 비롯해 기관 및 사회단체장,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갖고 있다. <사진=칠곡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칠곡군은 25일 백선기 군수를 비롯해 기관 및 사회단체장,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한 치매안심센터는 382㎡의 규모로 쉼터, 상담실, 진단검사실, 가족카페, 사랑방, 노래방, 사무실 등을 갖췄다. 또 지역주민의 접근성을 고려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동명 및 약목면 보건지소에 단기쉼터도 설치해 운영한다.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등 13명의 전담인력이 치매예방을 위한 상담 및 등록관리, 조기검진, 맞춤형 사례관리 등 통합치매 관리서비스를 추진한다.

이외에도 배회가능어르신 인식표 발급 및 실종방지 지문등록서비스, 치매치료관리비, 조호물품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대부분의 질병이 그러하듯 치매 역시 예방을 위한 노력과 경증단계부터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받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의 대한민국을 일구셨던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백수를 누리고 치매로 고통받고 있는 가족과 환자들에게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