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24 (목)
한국감정원, 대구혁신도시 첫 착공식 개최
상태바
한국감정원, 대구혁신도시 첫 착공식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2.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권진봉)은 본사 이전을 위한 신사옥 착공식을 21일 대구혁신도시(대구 광역시 신서동)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유승민 국회의원, 지역기관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금번 착공식은 대구혁신도시로 이전하는 이전공공기관 11개 기관 중 최초로 개최하는 착공식 행사로서 이를 계기로 대구혁신도시 건설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신축되는 본사 사옥은 지하1층, 지상13층 규모(연면적 21,838.08㎡)로, 태양광 발전․지열 냉난방 시스템․고효율LED 조명기구를 갖춰 기존의 건축물보다 에너지사용량을 40%이상 절약할 수 있도록 에너지효율 1등급․친환경 건축물 우수등급으로 건축된다.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은 치사를 통해 “대구지역에서 한국감정원이 더욱 발전하고, 대구혁신도시가 세계적인 교육과 학술산업의 중심 도시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발전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권진봉 한국감정원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착공식 행사를 계기로 대구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한 의미있는 첫걸음이 시작되었다”면서 감정원의 미래를 대구광역시와 함께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