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44 (수)
나주시, 교육단체 민선 7기 교육분야 공약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
상태바
나주시, 교육단체 민선 7기 교육분야 공약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
  • 오 현 기자
  • 승인 2018.10.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등 민선 7기 교육분야 공약 안내
△ 지난 16일 빛가람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교육단체가 모인 자리에 2019년도 교육경비 지원방향을 비롯해 민선 7기 교육분야 공약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사진=나주시>

[KNS뉴스통신=오 현 기자] 나주시는 지난 16일 빛가람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나주시의회의원, 나주교육진흥재단 및 관내 교육 관련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교육분야 공약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내년도 교육경비 지원방향을 비롯해 민선 7기 교육분야 공약에 대한 설명과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관내 초·중·고, 나주교육지원청, 나주교육진흥재단 등 2019년도 집행 예산에 대한 지원방향과 ‘나주교육지원센터 설립’,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직업체험스쿨 설립’, ‘대학생 반값 등록금 장학제도 시행’ 등이 다뤄졌다.

관내 교육단체 회원들은 간담회를 통해 나주시만의 특화사업 발굴, 일회성 및 공모성 사업 지양, 교육사업 효과에 대한 환류, 교육복지 향상을 위한 다수 보편적 교육 지속 추진 등을 제안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단체 및 다양한 계층의 시민의 목소리를 수렴하는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갈 것”이라며, “민선 7기 교육 정책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한층 더 도약하는 나주 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 현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