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33 (금)
한국도로공사 동반성장 관리자 대상 ‘손에 잡히는 동행’ 교육 진행
상태바
한국도로공사 동반성장 관리자 대상 ‘손에 잡히는 동행’ 교육 진행
  • 유지오 기자
  • 승인 2018.10.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지난 18일 한국도로공사 인재개발원에서 한국도로공사 동반성장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진행한 사회적 가치 연구소의 배성기 소장은 ’손에 잡히는 동행’에 대한 주제로 사회적 가치, 사회적경제, 사회적 기업, 사회적 가치와 공유가치를 핵심 키워드로 삼았다.

이날 교육은 ▲ 국가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 동반·협력·포용성장 정부 정책, ▲ 동반성장 실현 국내·외 사례, ▲ 공공기관 동반성장 구현 방향, ▲ 동반성장 실행 워크숍의 순서로 교육이 진행됐다. 

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부혁신사업인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의 동반성장 관리자로서의 기업의 동반성장에 대해 이해하고, 변화를 위해 새로운 시각으로 개인과 조직차원에서 해야 할 실천방법을 습득하고 공유할 수 있는 교육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특히 협력적 사회적 가치 구현 국내외 사례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구체적인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구현 방향으로 동반성장 관련 정부혁신종합추진계획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국내 사회적 가치 구현 사례로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내부가치 및 외부 가치 실현을 통한 열린 경영, SK그룹의 사회적 가치 창출, 서울시 협치 정책 등이 있다. 또한 동반성장 실현 국내 사례로는 일본 도쿄 다이칸야마 츠타야 서점, 카카오의 동반성장, 현대·기아자동차의 협력 동반성장, 철도시설공단, 철도시설공사, 한국수자원공사가 있으며, 해외 사례로는 영국의 Highway England, Transport for London, Forest Commossion, Lambeth City, 미국의 US Post를 소개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한국도로공사의 동반성장 관리자들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공공서비스제공, 공동체성 회복의 가치가 행정에서 실현될 수 있는 인식변화의 계기를 마련하고 공공기관의 경쟁력이 강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앞서 9월 한 달 동안 전국적으로 순회하며 사회적 가치 교육을 실시해 교육 담당 지자체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 

한편,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공동체 편익을 증대시키는 가치추구 공직관 및 시민사회와 혁신의 변화를 추구하는 연구기관으로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적 사회적 가치 구현 방법론 및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을 후속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관여건에 맞는 교육 콘텐츠로 방문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유지오 기자 jrjin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