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나주시, ‘일자리 모여라’ 2018 잡(JOB)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나주시, ‘일자리 모여라’ 2018 잡(JOB)페스티벌 개최
  • 오 현 기자
  • 승인 2018.10.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혁신도시 중앙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 혁신산단 입주기업 등 취업 부스 운영
△ 나주시일자리센터 구인구직만남의 날 운영 모습<사진=나주시>

[KNS뉴스통신=오 현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혁신도시 중앙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8 잡(JOB)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혁신산단 에너지밸리 입주기업들을 비롯해 나주시, 동신대 일자리센터, 전남일자리종합센터, 전남노동연구원 등 지역 일자리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구인·구직 만남, 취업컨설팅, 유관기관 홍보, 이벤트존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부스존(zone)이 운영된다.

특히 혁신산단에 입주한 12개 기업은 구인·구직 현장면접장을 운영, 기업 면접관이 상주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취업컨설팅 부스에서는 이력서 작성, 면접컨설팅, 직업훈련안내, 직업·진로 적성 체험 등 취업과 관련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진로상담교사 및 대학생 멘토링, 직업탐색을 위한 직업선호도검사, 직업타로, 증명사진 촬영, 무료커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빛가람일자리정보센터에서 4회에 걸친 구인·구직만남의 날을 개최해오며, 11개 기업에 10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일자리 행사를 통해 많은 구직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원하는 일자리를 얻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 관련 문의 및 현장 면접 참여업체에 대한 상세정보는 나주시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 현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