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서울시,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
상태바
서울시,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10.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강서구 KBS스포츠월드 아레나홀에서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 열려
어르신 35개 팀 경연, 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시민 등 약 3000여명 참여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는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기고 세대통합과 공감을 도모하고자 ‘2018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를  23일 KBS스포츠월드 아레나홀에서 개최했다.

시는 매년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를 개최해 활기찬 노년생활 및 긍정적인 노인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서울시가 주최하며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2018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는 35개 노인종합복지관을 대표하는 어르신 35개 팀이 뮤지컬·전통무용·댄스스포츠 등 생활체육 10가지 종목에 참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경연은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연예인 축하 공연 및 응원전, 경품추첨 등 많은 볼거리가 어르신들의 축제를 더욱 흥겹게 만들었다.

각 노인종합복지관을 대표해 이번 대회에 출전한 어르신들은 연초부터 복지관에 모여 함께 땀을 흘리며 실력을 키웠고 이를 바탕으로 재능기부 자원봉사 및 발표회를 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신 노년 생활을 추구해 왔다.

김혁 서울시 인생이모작지원과장은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는 신 노년 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축제의 장이다”며, “어르신이 살기 좋은 도시, 서울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의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문화프로그램을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