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6 (금)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양배추즙 '잠백이' 이벤트 진행
상태바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양배추즙 '잠백이' 이벤트 진행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10.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현대인의 불규칙적이고 자극적인 식사 습관에 과한 스트레스가 겹쳐 위장장애가 급증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양배추즙의 인기도 하늘을 치솟고 있지만, 양배추즙이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되는지 알아야 된다.

십자화과 채소인 양배추는 설포라판이 위염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없애고, 비타민 U가 위장 점막을 강화해 위장장애에서는 거의 독보적인 채소이다. 실제로 수많은 연구에서 양배추가 위염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는 많은 보고가 있다.

또한 많은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행동을 하는 환경호르몬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미용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쉽게 섭취 가능한 양배추즙을 찾는다.

일반적인 양배추즙은 열을 가해 끓이는 방식이기에 영양분이 파괴되며, 양배추 본연의 색상과 맛을 잃게 돼 비린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잠백이'는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효소 발효 공법을 이용해서 생산한다.

이 공법은 단순히 효소를 첨가하거나 완성된 즙을 발효시키는 것과는 다르다. 양배추에 효소를 넣고 자연 발효시켜서 액체 형태로 만든다. 즉 생산 방식 자체가 효소 발효인 것이다.

이렇게 만들 경우 열을 가하지 않고, 기계적으로 마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식이섬유와 영양 성분 파괴가 없고 흡수율이 높으며 양배추 본연의 색과 풍미를 그대로 지니고 있다.

또한 최상의 양배추 원물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동일한 십자화과 채소인 브로콜리와 케일도 추가되어 기존의 양배추브로콜리즙과는 차별성을 두었고, 농축액, 추출액이 100%라는 최고함량을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이런 양배추즙은 치료 목적으로 절대 사용할 수 없다는 걸 명심해야 된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