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41 (목)
전남교육청, 제10회 안전한 먹을거리! 영양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제10회 안전한 먹을거리! 영양체험 행사’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0.2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 왕인박사유적지 일원 바른 식생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암왕인박사유적지 봉선대 일원에서 도내 학생 및 교직원, 지역민을 대상으로 ‘제10회 안전한 먹을거리! 영양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전남영양(교)사회와 전남영양교육학회가 주관하고 전라남도, 영암군, 전라남도 영암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바른 식생활! 꿈 자람! 행복 나눔!’이라는 주제로 전통음식 문화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 속 식생활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전남교육청은 최근 식품 안전성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에서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인식을 끌어올려 바른 식생활 실천 의지를 고취시키고 자율적인 식생활 관리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

이 날 바른 식생활 체험관에서는 △쌀로 놀GO, 먹GO! △오색빛깔 절기음식 체험 △똑똑해지고 건강해지는 아침식사 꼭 먹어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튼튼먹거리 탐험대 실습 활동 등이 운영된다.

또 꿈 자람 영양체험관에서는 △건강의 첫걸음 손 씻기 체험 △영양체험교실 △나는 짠맛을 좋아할까? △올바른 간식선택! 건강 올리GO!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복나눔 체험관에서는 △건강한 급식~행복한 삶! △식판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와우내~기찬김치 △카드로 알아보는 나의 직업 △Happy! Happy! 쉼터~ 등이 열린다.

왕명석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 보고, 느끼고, 실천하는 바른 식생활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라며, 모든 학생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