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2 (금)
사우디 기자 사망, 미 의회 '왕세자 개입 확실해'
상태바
사우디 기자 사망, 미 의회 '왕세자 개입 확실해'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10.2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년 10 월 19 일 워싱턴 DC의 백악관 밖에서 사우디 기자 자말 카슈끄지의 실종에 대한 공판을 요구했다.ⓒ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터키에 있는 사우디 영사관에서 사우디 기자 자말 카슈끄지가 사망 한 사건을 둘러싸고, 일부 미 의원 사이에서 사우디의 무하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관여했다고 왕세자에 대응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 일 게재 워싱턴 포스트의 인터뷰에서 카슈끄지의 살해를 둘러싸고 사우디 측의 설명에 "분명히 속임수나 사기가 있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나, 무하마드 왕세자에 대해서는 "그에게 책임이 있다고는 듣지못했다"며 모호한 태도를 보이고있다.

 

 

이에 대해 집권 공화당의 일부 유력 의원들은 더 엄격한 조사를 요구하고있다. 상원 외교위원회 위원장 밥 코커 의원은 21 일 CNN TV 프로그램에서 무하마드 왕세자가 살해의 배후에 있다고 생각 하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 그가 한 것이다. 이 수사를 끝내자”고 답했다.

 

또한 사우디의 해명과 관련해 “사우디는 모든 신뢰를 잃었다”고 비난하며,“이제 (살해 지시에 응당한) 처벌과 대가가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카슈끄지는 사우디 왕실로부터 반체제 인사로 낙인 찍힌 뒤 미국으로 도피해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로 활동했었다. 그는 지난 2일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 영사관을 방문한 뒤 돌연 실종됐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