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안산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성황리에 개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10.2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화섭 안산시장, “바람직한 생명존중 및 반려동물 문화 정착 기대”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주최하고 (사)반려동물참문화협회가 주관하는 ‘안산시 반려동물 문화교실’이 많은 안산시민들의 참가 속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반려동물 문화교실’ 모습<사진=안산시 제공>

지난 20일부터 21일 이틀 동안 천연 잔디밭 위에서 펼쳐진 행사는 비단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 대해 큰 관심이 없던 시민에게도 동물과 사람의 관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행사에는 반려동물 관련 직업체험, 도전 골든벨, 반려동물 미용, 건강 검진 상담, 사진 콘테스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달리기 대회, 유기동물 분양 캠페인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돼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달리기 대회와 반려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에는 많은 아이들이 관심을 보였고, 반려동물 미용과 건강 검진 상담은 보호자들의 관심이 집중 됐다.

또한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에서는 유기동물 입양 부스를 진행하여 반려동물의 구입이 아닌 입양을 권장하는 활동을 진행했고, 중앙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도전 골든벨, 가수 태진아·강남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으며, 방송인 노홍철의 진행으로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도 관심을 끌었다.

행사장에 방문한 윤화섭 시장은 “우리시는 지난 7월 성곡동 근린공원에 반려견 놀이터를 개장하여 호평을 받았고, 앞으로도 동물복지를 실현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화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사람들 사이에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