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SBA-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MOU 체결 소식 전해
상태바
SBA-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MOU 체결 소식 전해
  • 김재형 기자
  • 승인 2018.10.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제조‧창업기업의 판로 확대 및 중국 수출/물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KNS뉴스통신=김재형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혁신센터)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SBA와 혁신센터 간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중소제조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SBA는 혁신센터 보육기업에 대한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의 인증절차 간소화와 국내외 상품 전시공간 및 유통, 판로 확대를 지원, 혁신센터는 SBA에서 기획ㆍ운영하는 지원사업에 대한 중국진출 관련 인프라 및 정보를 제공하고, 물류 관련 정보제공 및 협력 요청 사항에 대한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김용상 SBA 유통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서울어워드 선정기업이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서울어워드 선정기업에 대한 수출지원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BA는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도 유통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제조사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우수상품에 SBA 공신력을 부여하는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참가상품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은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2016년 런칭된 브랜드 지원사업이다. 선정될 경우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혜택을 받게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식쇼핑 검색 수수료 할인, G마켓•옥션 등 온라인 플랫폼 입점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판로지원과 SBA 서울유통센터•SETEC 내 전용 전시관 입점, 하이서울 패션쇼룸, 아이마켓서울유 시민청점 입점 등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판로지원이 있다.

서울어워드는 국내 기업이 제조‧생산한 B2C 상품이며, SBA 서울유통센터에서 지정한 8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SB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김재형 기자 skyblue7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