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이차영 괴산군수, 주말 농가 찾아 일손 봉사
상태바
이차영 괴산군수, 주말 농가 찾아 일손 봉사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10.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21일 연풍면 갈금마을 박동군 씨(52세) 및 오수마을 박해원 씨(85세) 농가를 찾아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사진=괴산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는 21일 연풍면 갈금마을 박동군 씨(52세) 및 오수마을 박해원 씨(85세) 농가를 찾아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군청 경제과 직원 18명과 함께 일손봉사에 나선 이 군수는 “괴산군은 매년 고령화로 인한 인력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생산적 일손봉사활동이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군에서 현재 적극 추진 중인 생산적 일손봉사 지원사업이 농촌과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큰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박해원 씨는 “요즘 인력 수급이 어려워 농사일이 많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군에서 직접 나와 힘을 보태주니 감사할 따름”이라며, “생산적 일손봉사가 더욱 활성화 돼 고령화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차영 군수는 지난 1일 5대 분야 115개의 민선 7기 핵심공약사업을 발표하고, 지역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