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019 주민참여예산 공청회
상태바
울릉군, 2019 주민참여예산 공청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0.19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릉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울릉군은 지난 10일, 17일 읍·면 회의실에서 김병수 울릉군수를 비롯한 지역구 의원과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2019년 예산편성 과정에 폭넓은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관 주도의 일방적인 예산편성에서 벗어나 주민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재정민주주의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공청회는 김병수 군수의 군정 전반에 관한 설명 및 내년 예산편성 방향 제시, 읍·면장의 마을별 예산편성안 보고에 이어 참석자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공청회에서 건의된 사업들은 해당 부서별 심의를 통해 2019년 본예산에 반영해 군의회 예산심의를 거쳐 12월 말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주요 건의사업은 마을도로 확포장, 위험지구 보강, 주차공간 확충 등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밀착형 사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군정에 대한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고자 공청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재정운영을 통해 예산을 적재적소에 배정해 주민 숙원 및 군정 현안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다함께 행복한 희망찬 울릉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