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강서구 PC방 살인 vs 김포 맘카페 사건 ‘아니면 말고?’... “범죄로 인식 못하는 OOOO, 3년 이하 징역까지 처벌 가능?” 논란 일파만파
상태바
강서구 PC방 살인 vs 김포 맘카페 사건 ‘아니면 말고?’... “범죄로 인식 못하는 OOOO, 3년 이하 징역까지 처벌 가능?” 논란 일파만파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10.18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 온라인 커뮤니티)

강서구 PC방 살인이 사회적 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지난 14일 벌어진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에 대한 논란이 확산된 가운데, 가해자의 동생이 인터넷 상에서의 지나친 인신 공격에 시달리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와 관련해 사회문화평론가 여창용은 “디지털 문화가 가속화되면서 인터넷 상에서의 명예훼손 사건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 동생의 경우처럼 사이버 명예훼손은 게시글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더라도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충격을 안긴 김포 맘카페 회원처럼 공인의 가족이나 일반인들까지 악플의 대상이 확대되며 심각한 사회 문제로 부각되는 중이다. 수사 당국이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의 진실을 발표하지 않은 상황 속에서 ‘아니면 말고’ 식의 루머를 퍼트릴 경우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각인해야 한다”고 언급해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감 검색어 상위에 ‘강서구 PC방 살인’이 등극하며 눈길을 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