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충격’ 디디추싱 서비스를 이용한 항공사 스튜어디스가 살해된 채로 발견?... ‘택시 파업 vs 카카오 카풀’ 찬반양론 속 논란 사건 눈길
상태바
‘충격’ 디디추싱 서비스를 이용한 항공사 스튜어디스가 살해된 채로 발견?... ‘택시 파업 vs 카카오 카풀’ 찬반양론 속 논란 사건 눈길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10.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디디추싱 피해자 방송화면 캡쳐)

카카오 카풀로 인한 택시 파업이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최근 택시 파업으로 인해 카카오 카풀에 대한 찬반양론이 전개되며 사회적 이슈에 등극한 가운데, 이번 사태와 관련해 택시업계 측과 의견이 팽팽히 맞서며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언론 인터뷰를 통해 사회문화평론가 최성진은 “카카오 카풀 서비스 문제로 불거진 택시 파업으로 이날 출근길 교통 대란이 발생한 상황”이라며 “카풀 서비스가 이용자 입장에서 장점이 많은 것은 사실이나 단점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가 선행되었는지 의구심이 남는다”고 언급했다.

덧붙여 “중국판 우버라 불리는 디디추싱은 지난 5월 카풀 서비스를 이용한 항공사 스튜어디스가 살해된 채로 발견된 사건 등으로 인해 영업을 무기한 중단했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교통 정책인 만큼 카풀 서비스에 대한 제도적 뒷받침이 선행되어야 할 것”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택시 파업과 카카오 카풀 기사에 다양한 댓글을 쏟아내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