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미디어펜 창간 7주년 기념 2018 미래비전 포럼
상태바
미디어펜 창간 7주년 기념 2018 미래비전 포럼
  • 이성재 기자
  • 승인 2018.10.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성재 기자] '시장경제 창달'이란 사시 아래 한국경제발전에 기여해 온 무디어 펜이 창간 7주년을 맞아 '혁신성장과 한국경제의 미래, 규제 개혁과 반기업 정서 해소를 중심으로'란 주제로 '2018 미래비전 포럼'을 오는 25일 9시 서울 세종로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한국경제의 성장잠재력이 낮아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정부는 소득 주도 성장·혁신성장·공정경제 등 3개의 축으로 한국경제정책 방향을 수립하고 세부 전략에 따라 성과를 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각종 경제지표는 좋지 않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다.

또한 세계 패권을 둘러싼 미국과 중국의 경제전쟁이 확산되고 있어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자국 우선주의를 내세우며 미국이 세계경제질서 재편에 나서면서 보호무역이 강화되고 있다. 신흥국들의 경제 전망도 좋지 않다는 시그널이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세계 각국은 법인세 인하, 규제 혁신 등에 나서면서 제조업 유치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하지만 한국의 기업들은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 근로시간 주 52시간 단축,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의 추진으로 성장 동력을 잃어가고 있다. 또한 기업인을 죄인시 하는 반기업 정서가 해소되지 않고 오히려 노동자 중심의 정책이 확대되고 있어 기업가 정신을 좀처럼 발휘하지 못하는 분위기가 강화되고 있다.

무디어 펜은 이번 '2018 미래비전 포럼'을 통해 혁신성장의 개념 정립과 공유, 민간이 주도하는 혁신을 통해 역동적인 경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지혜를 모으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성재 기자 sky706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