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54 (목)
속초 대게 맛집 ‘동해인’, 속이 꽉 찬 박달홍게와 분홍새우로 ‘추천’을 부르는 담백함 선사
상태바
속초 대게 맛집 ‘동해인’, 속이 꽉 찬 박달홍게와 분홍새우로 ‘추천’을 부르는 담백함 선사
  • 김경주 기자
  • 승인 2018.10.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경주 기자] 싱싱한 게의 철이 왔다. 매년 10월, 풍부하게 잡히는 게로 인해 강원도를 비롯한 해안가는 인산인해를 이룬다. 단풍과 함께 절경을 이루는 강원도의 산맥을 따라 눈의 호강을 즐긴 뒤 제철의 게를 싱싱하게 잡아 입맛을 돋우려는 관광객들이 줄지어 방문하고 있다. 

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 소화성도 좋고 담백한 맛도 일품이다.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의 어린이에게도 제격이다. 소화성이 좋아 병의 회복기에 있는 사람이나 허약체질, 노약자에게도 매우 좋은 식품으로 알려졌다. 칼로리도 적어 다이어트에도 제격인 게는 영양만 만점인 것이 아니라 맛까지 풍부해 언제나 사랑받는 식재료 중 하나이다. 

이 가운데 절정의 단풍과 함께 싱싱한 게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속초 대게 맛집으로 추천하는 ‘동해인’이 눈길을 끈다. 이곳은 속초 자연산 홍게와 간장새우, 간장홍게장, 킹크랩 등 다양한 갑각류를 주로 하여 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속초 여행코스를 돌아본 뒤 입맛을 돋우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 집 중 하나로 알려졌다. 

이곳의 특징은 국내 자연산 홍게 중에서도 살이 꽉 차 있는 ‘박달홍게’를 취급하고 있다는 것이다. 박달홍게는 속살이 95% 이상 채워진 귀한 꽃게를 이르는 말로 박달나무처럼 속이 꽉 들어찼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이러한 홍게의 껍데기에는 키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또한 게의 껍데기에 들어있는 키토산은 장의 활동성을 높여주어 변비에 도움을 주고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품질 좋은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도 입맛을 돋우기는 마찬가지이다. 분홍새우를 이용하여 간장새우를 만들어 비린 맛 없이 달짝지근하며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속초 간장게장 정식은 속초 여행자들뿐 아니라 현지에 사는 주민들에게도 알려져 수요가 높은 음식 중 하나다. 

얼큰하게 즐길 수 있는 홍게라면도 눈에 띈다. 홍게라면은 홍게찜을 주문하면 더욱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홍게가 진하게 우러난 국물 맛이 속을 시원하게 해주어 서늘한 날씨 몸을 따뜻하게 달구는 데도 제격이다. 이 밖에도 홍게와 부드러운 문어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와 더불어 달달하고 담백한 간장새우와 간장홍게장을 포장판매로도 구매할 수 있어 식사 후에 따로 구매하는 고객들도 상당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동해인 관계자는 “국내 자연산 홍게 중에서도 속이 꽉 차 있는 박달홍게를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관광객은 물론 현지 주민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는 곳”이라며, “속초 가볼만한곳이나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 식당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더욱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식당”이라고 전했다.

김경주 기자 yadm1212@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