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20:51 (화)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막국수',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명태회막국수·수육 제공
상태바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막국수',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명태회막국수·수육 제공
  • 김경주 기자
  • 승인 2018.10.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경주 기자] 지난 18일 설악산 고지대에 첫눈이 내려 하얀 설국 장관이 펼쳐졌다. 지난해 11월 3일 설악산 고지대에 첫눈이 내렸던 것과 비교해 16일 빨라졌으며, 절정에 다다른 단풍을 보러 간 등산객들은 뜻밖의 첫눈에 기쁨을 드러내기도 했다.

쌀쌀해진 날씨에 단풍과 소복이 쌓인 눈이 어우러진 모습을 볼 수 있는 시기는 지금뿐이라 설악산 관광에 관심 가지는 이들이 더욱 늘고 있다. 낮아진 기온에 옷을 더욱 두툼하게 입어야 하고 눈이나 비에 등산로가 얼어 미끄러울 수 있으나 설악산 곳곳의 다채로운 장관을 즐기기에 제격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색다르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지닌 설악산을 방문하는 이들은 위장에 부담이 적고 호불호가 적어 누구나 즐기기 좋은 메뉴를 찾아 설악산 맛집을 선택하기 마련이다. 그중에서도 연인, 가족, 단체 등산 모임 등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기에 부담 없는 곳으로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 막국수'가 주목받고 있다.

김삿갓 막국수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도 즐겨 찾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집은 강원도 향토음식인 막국수와 속초의 명물로 꼽히는 명태회를 얹은 명태회막국수, 최상급 국내산 생삽겹살을 사용한 수육을 전문으로 한다.

막국수의 메밀면은 가게 내에서 직접 뽑으며, 동치미 국물과 열무김치를 무한리필로 제공해 기호에 따라 물막국수나 비빔막국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매콤하고 새콤하게 무친 명태회로 감칠맛을 더해주는 명태회막국수와 막국수에 곁들여 먹으면 궁합이 좋고 더욱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수육은 각각 명태회와 고기를 추가할 수 있어 푸짐하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명태회는 수육에도 함께 제공되는데, 김삿갓만의 노하우로 이목을 끌며 따로 포장 주문하는 고객도 많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속초맛집 김삿갓막국수 관계자는 “속초에 걸쳐진 설악산 동쪽을 방문하는 등산객과 현지인 사이에서 입소문 난 곳으로, 속초IC와 가까워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널찍한 주차장이 있어 자가용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다”며 “사계절 내내 속초 가볼만한곳을 찾는 이들에게 간편하면서 영양가 높은 메밀막국수를 푸근하고 정성스럽게 대접하겠다”고 전했다.

김경주 기자 yadm1212@nate.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