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증평군, 도서관 지역 복합문화예술 공간 탈바꿈…‘아고라 북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증평군, 도서관 지역 복합문화예술 공간 탈바꿈…‘아고라 북 페스티벌’ 개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10.1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 아고라 북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 제공=증평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증평군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증평읍 송산리 증평군립도서관 일원에서 ‘제3회 아고라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주변을 활용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도서관을 독서를 위한 공간만이 아닌 지역 복합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창의 공모사업에 선정된‘동네방네 도서관 아고라 광장 프로젝트 사업’으로 2016년에 첫 발을 내딛은 아고라 북 페스티벌은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동화축제’도 함께 운영해 더욱 풍성한 행사로 꾸려진다.

‘책, 그리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작가초청 북 콘서트 △아고라 음악회 △동화축제 △평생학습 교육문화 한마당 체험부스 운영 및 전시 등이 펼쳐진다.

첫째 날은 ‘엄마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작가와의 만남 라디오 공개방송을 비롯해 옥상 하늘정원 음악회, 핼러윈 체험행사가 열리고, 둘째 날에는 우수 캐릭터 선발대회, 김득신 독서 OX퀴즈, 동극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대한어머니회 증평군지회가 운영하는 아나바다 △평생학습 및 동아리 회원 재능기부 △행복교육지구 및 창의공작소 프로그램 △증평 도서관 △증평소방서 △관내 서점 △출판사 등의 체험‧홍보부스 운영 등 도서관과 주민이 함께 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증평 아고라 북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시끌벅적하고 활기찬 도서관에서 주민들이 다양하고 즐거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행사로 발생하는 수익금은 전액 증평군민장학회로 기탁될 예정이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