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06 (화)
[인터뷰] 신한은행 마이카대출 '차파는걸', "전국 최우수 딜러의 조언은..."
상태바
[인터뷰] 신한은행 마이카대출 '차파는걸', "전국 최우수 딜러의 조언은..."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8.10.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최근 결혼 전에 차에 대한 관심이 없다가 결혼 이후 아이가 생긴 이후 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여성 고객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신차를 사기에는 부담이 다소 큰지라 중고차를 알아보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좋은 차를 볼 수 있는 기준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것은 물론, 비용적인 문제도 있어 고민하는 고객들이 적지 않다. 신한은행에서 선정한 최우수딜러의 영예를 차지한적 있는 유은지 딜러를 만나 좋은 차를 목돈 없이도 비교적 부담을 줄여 중고차를 구매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들어봤다. 편집자 주.

Q. 좋은 차란 어떤 차 인가요?
"우선, 어떤 게 제일 좋은 차다 라는 것 보다는, 고객님의 예산에 맞추어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차량이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보통은 가성비를 보시는데 사실 가성비 보다 가장 중요시 되어야 할 부분은 안전입니다. 제가 차량을 구입한다는 마음으로 고객님 입장에서 차량을 파악하기 때문에 차량을 구입하시면서 고객님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차량의 할부 금리 부분이나 허위매물을 가장 유심히 살펴봅니다"

Q. 금리부분을 고객님들이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나요?
"네. 현재 중고차는 많은 분들이 제2금융권을 이용하시는데 금리는 고객님들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이 있겠지만 10% 초반에서 20% 정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1금융권으로 이용을 하시면 4% 대 금리로 최소 24개월부터 120개월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더 좋은 이율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대출추천서 작성까지 진행해드립니다"

Q. 구매 상담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먼저 고객님들과 카카오톡 또는 전화로 원하시는 예산 옵션 등을 상담합니다. 이후 차량 사진을 고객님들께 전송해 드려서 마음에 드신다고 하시면 그 차량을 수원, 서울, 광명, 김포, 평택 등 수도권 지역 실차고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사고유무와 킬로수 조작, 침수여부 까지 차량 상태를 확인 후 고객님들께 실 매물에 대한 안내를 방문 전에 선 고지를 해드립니다"

Q. 거주 지역에 따라 주문이 불가능한 지역도 있나요?
"없습니다. 상담 요청하시는 대부분의 고객분들께서 모두 회사업무로 시간을 내시기도 어려우신 분들이 많기에 먼저 선 확인 점검하여 고객님들께 안내해 드리고 방문을 진행합니다"

 

Q. 중고차 거래시 허위매물이 문제가 많이 되는데, 좋은 팁이 있을까요?
"네, 타사의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로 인해 저 역시 어려움이 있는데요. 우선 세 가지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첫째는 시세보다 월등히 가격이 저렴한 것. 둘째는 딜러와 미팅 시 보고 간 매물이 아닌 다른 차량으로 안내를 하는 경우. 셋째는 경매건으로 싸게 가지고 온 차량이라고 유도하는 경우 입니다. 이 세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 된다면 그 자리를 바로 박차고 나오시는게 소비자 분들이 2차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중고차 구매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우선 저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직업이 직업이다 보니 여자로서 할 수 있는 한계도 많이 있었지만 앞으로도 중고차시장에 고객님들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일꾼이 되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차파는걸' 유은지 딜러 였습니다."

윤지혜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