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SK주식회사, 7년 연속 DJSI World 편입 기업 선정
상태바
SK주식회사, 7년 연속 DJSI World 편입 기업 선정
  • 이성재 기자
  • 승인 2018.10.1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성재 기자] SK주식회사 장동현 대표는 17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DJSI World’에 편입 인증패를 받았다.

 

DJSI는 기업을 60개의 산업군으로 분류해 평가하며, SK주식회사는 복합기업군(Industrial Conglomerate) 분야 DJSI World에 7년 연속 편입됐다.

복합기업 분야는 회사의 고유 업종과 관계없는 이종 산업 진출과 인수합병 등을 통해 하나의 기업이 ICT·바이오·반도체 소재 등 다양한 사업군을 운영하는 기업을 말한다.

‘DJSI World’에는 전세계 2,521개 평가대상 기업 중 12.6%인 317개 기업만이 편입됐고, 그중 국내 기업은 총 20개다.

 

SK주식회사가 그동안 노력한 사회적 가치 기반의 투명한 경영 활동은 물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확대· 강화 성과를 인정 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SK주식회사는 2018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서 2017년 12월 전자투표제 도입을 비롯해 올 2월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 과반수의 사외이사 비율 유지 등 주주의 권익보호와 기업 가치 극대화를 위한 이사회의 전문성과 독립성 강화 내용을 소개했다.

이 외에도 ▲인권관리 요소 및 검토 프로세스 ▲협력사 지속가능성 관리 프로세스 ▲리스크 관리에 대한 인식 및 대응 방안 등의 내용을 추가 공개하며 이해관계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SK DBL(Double Bottom Line) 기반의 ‘사회적 가치 기반 비즈니스 모델 혁신 활동’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고려대 의료원과 함께 개발중인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저(3A, Aibril Antibiotics Advisor)’ 서비스는 항생제 과다 사용 방지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모바일 웹·앱 자동테스트 솔루션인 ‘엠티웍스(mTworks)’는 신규 모바일 서비스 개발·유지 보수에 들어가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줌으로써 근로자의 워라벨(Work &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SK주식회사 C&C 유항제 대외협력부문장은 “7년 연속 DJSI World 편입으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을 높일 수 있는 사회적 가치 기반의 경영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재 기자 sky706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