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한국환경공단, 친환경도시 조성 업무협약
상태바
구미시-한국환경공단, 친환경도시 조성 업무협약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0.1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지난 15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한국환경공단과 친환경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15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친환경도시 조성을 위해 한국환경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는 업무협약 체결로 한국환경공단이 보유한 환경분야 전문기술과 사업경험을 활용하고 다양한 환경개선사업을 보다 효과적이고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환경분야 포괄적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날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환경공단은 인천광역시에 본사를 둔 환경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기후·대기, 물·토양, 폐기물·자원순환, 환경보건, 환경시설 설치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전국에 환경오염방지 및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해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고자 1980년에 설립해 현재는 2100여명의 직원 중 관련분야의 기술사 100여명을 보유한 환경분야 전문기관이다.

구미시는 낙동강 수질 보전을 위해 하수처리장 6개소, 완충저류시설 3개소, 쓰레기매립장 1개소 등의 대규모 환경시설을 운영 중에 있으며 중앙하수처리장 신설, 선산하수처리장 증설 등 10여개의 환경시설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장세용 시장은 “이번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고 환경 문제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며 상생발전을 위해 한국환경공단의 아낌없는 지원 및 협조를 당부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